고객 중심 경영으로 프랜차이즈 업계 모범

  • 동아일보
  • 입력 2022년 4월 27일 03시 00분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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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제 11회 Korea Top Awards]

㈜올바른에프앤비(대표 고영호·사진)의 초밥 프랜차이즈 ‘미카도스시’가 고객 중심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년 대비 매출 22% 상승을 기록했다.

미카도스시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한 ‘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’에 선정됐다. 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‘상생협력 프랜차이즈’에 3년 연속 뽑혔으며 ‘2021년 상생협력 가맹점주 특화 지원’에도 선정되는 등 외식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. 이러한 노력에 따라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9001(품질경영시스템)과 ISO14001(환경경영시스템) 인증,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제도인 ‘이노비즈(Inno-Biz)’ 인증,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‘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’을 획득하였고 2021년 대한민국 CSR·ESG 경영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.
#korea top awards#프랜차이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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